본문 바로가기

여행

색다른 양주 여행 best5

1. 필룩스 조명 박물관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원시 등화구부터 토기등잔, 촛대 등 전통 등화구가 있는 전통조명관, 에디슨의 초창기 전구가 전시된 근현대조명관, 다양한 조명 전시를 통해 재미있는 조명의 세계를 보여주는 조명아트관, 빛과 색의 원리를 배우고 그 궁금증을 해결하는 칼라&라이팅체험실, 조명환경에 따른 감성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감성조명체험관 등에서 인류 생활을 발전시켜온 건강하고 풍요로운 빛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2. 송암스페이스타워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세계 최고 수준의 천문테마파크인 송암스페이스센터는 국내 최초 자체기술력으로 제작된 60㎝의 대형 망원경과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라네타리움, 첼린저 러닝센터를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무한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산림지역내 해발 440M 지점인 계명산 형제봉에 부지 7,441㎡, 연면적 1,475㎡(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천문대와 관람객들을 수송하기위한 케이블카 시설은 경사거리 633M, 33인승 Cabin 2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4년 경기도청으로부터 사립과학관 설립허가를 받아 2004년 11월 착공하였으며 2007년 공사를 완료했다.

 

또한 별도의 연계하여 연면적 3,043㎡(지상2층) 규모의 '스페이스센터'와 연면적 2,198㎡(지상 4층) 규모의 스타하우스 등의 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세계최대 규모의 천문테마파크이다.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3. 청암 민속박물관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1999년 개관한 사설 민속박물관으로 장흥유원지 초입에 위치며 3,300㎡(2천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된 이곳은 우리 조상들의 삶을 생생히 볼 수 있는 옛 물건과 과거 생활상을 재현한 4개의 테마별 전시관, 120여 그루의 분재형 소나무숲, 수백 종의 야생화, 고풍스러운 탑들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 옛 모습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속문화를 테마로 구성하고 있으며 그 외에 소음악회, 예절교육, 피자와 같은 먹거리 등의 각종 오감을 만족시킬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4.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장욱진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한국현대미술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미술작품과 자료를 전시, 연구, 교육하는 미술관이다.

벽화, 유화, 판화, 먹그림 등 장욱진미술문화재단으로부터 기증받은 장욱진의 다양한 작품들 230여점을 주제별, 시대별로 보유하고 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건축물로도 유명한데 화가 장욱진의 호랑이 그림 <호작도>와 집의 개념을 모티브로 최-페레이라 건축에서 설계하였으며, 중정과 각각의 방들로 구성된 독특한 미술관으로 2014년 김수근 건축상을 수상하였다.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대지면적 6,024㎡와 연면적 1,852㎡에 이르며, 전시실을 비롯하여 영상실, 강의실, 아카이브 라운지 등 복합적인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5. 맹골마을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

맹골마을 주변에는 감악산과 신암저수지, 효촌저수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청정지역이다.

을 내에는 인삼공장 및 된장공장, 화훼단지, 목장 등이 있고, 미술/조각체험, 유기농/목장체험, 농사체험을 위주로 다양한 체험소개를 도심지의 휴양지와 관광지 역활을 기대할 수 있는 마을이다.

출처 : 양주문화관광 홈페이지